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에 다음 최신글 인기글 위젯 적용방법

 

블로그에 다음 최신글 인기글 위젯 적용방법  처음 블로글를 시작을 하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먼저 블로그 꾸미기를 먼저 합니다. "보기 좋은 떡은 먹기도 좋다." 이 맥락인듯합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중에 view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기글, 최신글, 추천한 글 위젯입니다. 이 위젯은 자신이 다음 view 로 송고한 포스팅에 한해서 정리되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다음 view 로의 글 발행이 되어져야 제대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얼마전 이웃 블로거분중에 문의가 있어서 간단한 내용이지만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다음도 새해를 맞이해서 타이틀 이미지를 산뜻하게 바꿨네요.

먼저 다음에 회원가입을 해야겠지요.

 

여타 다른 사이트들 처럼 소정의 가입절차를 거쳐서 가입을 합니다.

가입이 완료 되셨으면 이제 view로 가볼까요.

 

 

초록색 박스를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선택을 하시면 view로 이동을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My view - My view 퍼가기  를 클릭을 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처럼 1번에서 원하는 설정을 마치시면 2번에 소스퍼가기에 관련 소스가 나오는데요. 티스토리같은 경우 관리자 모드 -  html/css편집 으로 가셔서 <body> ~~~~ </body> 사이에 붙여넣기 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사이드바에 붙여넣기를 하는데요.

위 이미지의 2번 소스퍼가기의 소스를 복사를 하신다음에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모드 - 사이드 - html배너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하신후 추가된 html배너출력 편집으로 가셔서 아까 복사해둔 소스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먼저 초록색 박스를 차례대로 클릭을 하셔서 원하는 이름을 적으시고 HTML소스부분에 아까 복사해둔 소스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노파심에 말씀드리는건데요.^^& 저처럼 초보블로그는 우측상단에 주황색박스의 저장을 하지 않고 적용된 모습을 보기 위해 블로그 화면으로  빠져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초록색박스에 확인을 누르시더라도 저장을 안하시면 적용이 안됩니다. ^^& 소스 붙여넣기 까지 모두 완료하셨다면 꼭 저장을 누르시길 바랍니다.^^

 

이상 다음 뷰 인기글,추천글 위젯 적용방법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 다음 VIEW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