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서울 메타 블로그 SOTT에 블로그 등록하기

 

서울시에서 운영중인 메타블로그 SOTT(Seoul On Talk & Tag )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메타블로그라는 믹시,블로그코리아,블러그다나와 등등 많은 메타블로그가 있지만, 관공서에서 운영하는 메타블로그는 서울시 밖에 없는듯 하네요.

 

 

관공서에서 왜 이런 메타블로그를 운영을 하느냐 하면, 추측컨대;;; 해당 관공서의 지역민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도청홈페이나 부산광역시 등등에서 지역민의 접근도를 높이기 위하여 블로그 개설서비스를 한다든지 SNS를 이용한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서울시는 메타블로그를 운영하여 서울시민의 참여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서울을 기록하다"라는 행사도 진행하면서 여러 블로거들의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먼저 서울메타블로그 SOTT에 블로그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 이미지의 블로그 등록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서울메타블로그SOTT은 타 메타블로그와 좀 다른점이 블로그등록과 회원가입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초록색 사각안에 "블로그 등록하기" 보이시죠. 클릭을 합니다.

 

 

STEP1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하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 블로그 정보확인란에 자동으로 해당 블로그명과 블로그의 rss주소가 표시가 됩니다. 블로그 주소입력하실때 반드시 "http://" 까지 모두 적으셔야 블로그정보확인이 됩니다.

관리자 정보입력란의 이메일주소가 서울메타블로그 SOTT의 로그인 아이디입니다. 그다음에 약관 동의 하시고 등록하기를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제일 아래 STEP5의 체크는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이미 지난 2월5일에 종료된 서비스행사 입니다. 그리고 서울메타블로그 SOTT은 꼭 서울시민이 아니라도 블로그 등록은 가능합니다.

 

이제 블로그 등록을 마쳤으니 로그인 해 볼까요.

등록된 블로그의 글이 제대로 수집이 되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검색창을 찾습니다. 그러나 너무나도 깔끔한 서울메타블로그 SOTT;;;

아무리 찾아봐도 SOTT에는 글을 검색할수 있는 검색창이 보이질 않습니다.

 

 

카테고리만 선택할뿐 특정 포스트를 검색을 할수가 없습니다. 검색이 되질 않으니 자신의 블로그 포스트가 제대로 반영되는지 알길이 없습니다. 그래서 문의를 했습니다. ^^;;

 

 

서울시가 운영하는 메타블로그가 제 블로그 방문자 유입에 얼마나 영향을 끼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참 그리고 SOTT는 중복으로 여러블로그를 등록할수 있으니 세컨 블로그를 갖고 계신분들은 추가 등록을 하셔도 됩니다. 추가 등록은 회원정보수정 란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상 서울메타블로그 SOTT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문의 결과가 오면 검색방법에 대해서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