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통신

가장 얇은 방수 태블릿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태블릿 Z Sony Xperia Tablet Z


소니에릭슨의 Sony Xperia Z 스마트폰이40일 동안 46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4월 17일 기준이었으니 갤럭시S4가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을때이지만 지금까지 소니의 스마트폰 판매실적을 볼때 기록적인 수치입니다. 그리고 지난 4월에는 Sony Xperia Tablet Z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가 판매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Z의 확장판 같이 많이 닮았습니다. 오늘은 국내는 전파인증만 마치고 아직 출시되고 있지는 않지만 디자인과 가격,성능 대비 아이패드나 갤럭시노트10.1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Sony Xperia Tablet Z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스펙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ony Xperia Tablet Z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는 갤럭시노트10.1 두께 8.9mm, 아이패드 두께 9.4m 보다 휠씬 얇은 두께로 6.9m라는 초슬림함을 보여주는 깔끔한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Sony Xperia Tablet Z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 역시 방수기능을 갖췄습니다. 방수기능은 1M 깊이의 물속에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출처 : http://whatsyourtech.ca

요즘 다시 방수방진 기능이 부상하면서 차기 갤럭시에 방수 기능이 추가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기존의 태블릿보다 두께는 더 얇으면서 방수기능까지 갖춘 Sony Xperia Tablet Z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국내에는 엑스페리아 태블릿Z 뿐만 아니라 해당 크레들까지 전파인증을 마친 상태인데요. 국내출시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Sony Xperia Tablet Z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카메라 역시 갤럭시노트10.1 이나 아이패드 보다 화소에서는 앞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1080P 풀HD 동영상 저장을 지원합니다.


가격은 일본통신사 DOCOMO에서는 LTE버전으로 82,000엔(할인혜택무시) 정도입니다. 만약 우리나라에 출시가 된다면 살짝 더 높은 90만원대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통신사 보조금이라든지 해서 혜택을 보면 60만원초반 정도 예상을 합니다만 출시가 될지가 의문입니다. 오는 9월 베를린 IFA 2013에서 Sony Xperia Tablet Z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의 후속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Sony Xperia Tablet Z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후속이라도 국내 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