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통신

이동통신사 KT올레 할인반환금 제도 소개 및 계산방법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KT올레의 할인반환금 제도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KT올레는 이동통신사 SKT 다음으로 할인반환금 제도를 시행을 했습니다. KT올레는 SKT에 이어 할인반환금 제도를 시행했기때문에 SKT를 견제한 모습이 보입니다. 할인금반환율 적용부분도 SKT보다 사용자가 조금 덜 부담을 느끼게 5%정도 높게 할인금반환율을 적용했습니다.



KT올레 역시 요금제를 크게 두가지(LTE스폰서, 스마트스폰서)로 나누고, 약정기간(12개월과 24개월)을 지정하게 하여 할인반환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KT올레의 할인반환금 발생 사례입니다.

 -. 해지

 -. 대상 외 요금제로 변경

 -. 약정기간 및 할인프로그램 변경


아래는 KT올레의 할인반환금 적용율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지난 포스팅(SKT할인반환금 소개 및 계산방법)에서 보시는것처럼 SKT의 할인반환금 적용율 보다 5%정도 높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할인반환금 발생시를 가정해서 예를 들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가정 : 2년약정 LTE520요금제를 13개월 사용후 해지했을때 할인반환금 (LTE520요금제의 월 할인금 : 15400원)

(15400원 * 6개월 * 100%) + (15400원 * 6개월 * 60%) + (15400원 * 1개월 * 30%) = 152460원


할인반환금을 산정함에 있어 할인반환금 상한율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까지 모두 적용하게되면 계산이 너무 복잡해지는것 같아 다음에 할인반환금 적용 상한율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상 이동통신사 KT올레 할인반환금 제도 소개 및 계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