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통신

갤럭시S4 대항마 옵티머스GK 스펙 가격알아보기


개인적으로 갤럭시S4의 대항마로 자리잡지 않을까 하는 옵티머스GK가 5월2일 출시가 되었습니다. 옵티머스GK 5인치대 풀HD IPS 패널을 장착했습니다. 그러나 구매결정시 주춤하게 만드는 부분이 배터리가 일체형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배터리 용량을 보시면 3100mAh로 갤럭시S4의 2600mAh임을 가만한다면 하드유저가 아니고서야 크게 무리가 가지 않는 대용량이라 할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K의 경우 배터리 일체형임에도 불구하고 두께나 무게가 갤럭시S4와 비교했을때 조금 더 두껍고, 조금 더 무겁습니다. 하지만 옵티머스G 프로에 관심이 있으셨지만 5.5인치라는 크기때문에 부담을 느껴 구매결정을 보류하신분이라면 옵티머스GK가 그 답이 될듯합니다.



옵티머스GK에서 눈여겨 보셔야할것이 또하나 Connectivity 부분입니다. 블루투스 4.0에 Slimport(슬림포트)를 지원을 합니다. 이 슬림포트는 옵티머스G프로와 넥서스 4에 적용이 되었었는데요. 옵티머스G프로의 DNA를 그대로 이어받은 옵티머스GK에서도 그대로 대물림 되었습니다. 이 슬림포트는 충전용 케이블을 꼽는 5핀 커넥터에 여러 포트를 장착하여 스마트폰 영상을  TV로 보고나 할때 NFC나 무선공유 보다 좀더 안정적이고 빠른 전송을 가능하게하는 기능입니다.



옵티머스GK는 Full HD IPS 디스플레이의 440ppi 화소밀집도를 실현하였습니다.



옵티머스GK가 옵티머스G프로의 DNA를 이어받았지만 옵티머스G의 커버유리 완전일체형(Zerogap Touch)기술을 옵티머스GK에 다시금 채용을 했습니다. 커버유리 완전일체형(Zerogap Touch)는 LCD패널과 커버유리 사이의 빈 공간을 제거함으로써 터치감을 최대한 살리는 공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옵티머스GK의 가격입니다.



옵티머스GK는 KT전용으로 올레마켓이나 여러경로로 구매할수 있지만 올레샵의 가격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LTE 520요금제에 번호이동 조건으로 할부원금이 799,000원입니다. 갤럭시S4와의 가격경쟁을 염두에둔 듯합니다. 이상 갤럭시S4 대항마 옵티머스GK 스펙과 가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