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검색누락 포스팅 문의 해결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누락 포스팅 문의 해결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블로그 꾸미기라든가 위젯, RSS버튼, 추천버튼, 네이버, 구글, 다음등의 포탈사이트의 흐름 등등 많은 것들을 챙기고 신경써야합니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것이 자신이 노력해서 작성한 포스팅이 검색엔진의 외면을 받는다면 그것만큼 힘빠지고 블로그 운영의욕을 꺽어버리는 일도 없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등의 외면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포스팅을 하고 하루나 이틀사이에 자신이 작성한 포스팅이 제대로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최대 검색포탈이라 할수 있는 네이버에 자신의 포스팅이 누락되었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합니다.

 

 

☞ 네이버 고객센터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고객센터로 이동을 하신후 가운데 " 도움말 메일문의 " - 우측 상단의 통합검색 - 블로그 검색 - 이용문의  이런 순서로 이동을 하셔서 해당 문제에 대한 문의하기 양식에 맞게 문의글을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이동순서가 복잡하지요^^

 

 

☞ 네이버 검색에 포스팅누락 문의하기 바로가기

 

위 바로가기로 이동을 하시면 네이버 검색 노출에 누락된 포스팅에 대한 문의를 하실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문의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문의에 대한 양식이 나옵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입력사항에 누락된 게시물(포스팅) 제목과 URL을 반드시 기입을 하시고 아래 문의사항의 내용란에도 다시한번 누락된 포스팅 제목과 URL을 기입을 하시고 작성확인을 하시면 해당 문의사항에 대한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의 상단의 휴대폰번호를 기입을 하시면 문자로도 진행상황을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몇차례 네이버에 문의해 본 결과 네이버 고객센터의 대응에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따른 답메일과 조치사항 전달은 문의자로 부터 두터운 믿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동일한 문제가 재발된다는 점이 아쉬긴 합니다. 그러나 수없이 많이 수집되는 글중에 누락이 없을 수는 없다고 생각을 하면 네이버 고객센터의 대응에는 높은 점수를 주어야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