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구글 애드센스 PIN 핀번호 미수령시 이메일로 요청하기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가 되는 시점에 PIN번호를 입력을 해야하며 핀번호는 개인확인 차원에서 우편으로 배송이 됩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의 경우 수령지의 영문주소 오류등으로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는 3회에 걸쳐 핀번호 발송 요청을 할수 있으며 PIN번호는 기준금액에 도달한 시점에서 4개월 이내에 핀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중단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사항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PIN번호를 3회까지 발송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한 핀번호는 발송된 시점으로 부터 최대 4주가 지나도록 도착을 하지 않으면 재요청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3번의 기회를 모두 활용을 하였는데도 핀번호를 수령하지 못하셨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먼저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으로 문의를 하시면 PIN번호 입력기한을 3개월 연장을 해 줍니다. (☞ 구글애드센스 지원팀 문의하는 방법 링크)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크게 보시게 되면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설정 - PIN번호 입력란을 보시면 지금까지 없었던 안내멘트가 하나 나옵니다. 마지막 핀번호(PIN)발송 요청을 한 이후로 4주이내에 핀번호를 우편으로 수령하지 못하면 해당양식을 통해 첨부자료를 제출하면 이메일로 PIN번호를 알려준다는 내용입니다.

핀(PIN)번호를 이메일로 요청을 하실때 필요한 첨부자료는 애드센스에 개인정보란에 기입한 수취인과 동일한 주민등록증 스캔본, 은행입출금 내역서 또는 전화요금 고지서의 이미지 파일을 첨부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가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를 이메일로 요청하는 양식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웹게시자 ID는 구글 애드센스 - 계정설정 - 계정정보란에 본인의 고유 ID가 있습니다. 그것을 복사를 하시거나 직접 입력하시고 위에서 말씀드린 첨부자료들을 첨부하신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아래 관련글 링크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 관련글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미입력에 의한 빈광고 노출

   ◆ 구글 애드센스 PIN 핀번호 미제출로 인한 빈광고 노출에 대한 애드센스지원팀의 해결책